Freedom

'쇼미더머니9' 디아크X김모노X릴보이X원슈타인 2차 통과→바이스벌사 탈락

쉰김치 2020. 11. 7. 02:11

 

스윙스와 콕스빌리의 1차 예선 결과가 그려졌다. 프로듀서 팔로알토는 "목걸이 가져가세요"라며 1차 합격 판정을 내렸다. 팔로알토는 스윙스에게 합격 판정을 내렸다. 스윙스는 "1차는 이상하게 힘들다. 엄청 나게 무거운 코끼리 8마리가 어깨 위에 있는 것 같다"며 1차 예선을 통과한 소감을 밝혔다.

1차를 통과한 122명의 지원자들은 2차 예선을 준비했다. 40명의 래퍼를 뽑는 2차 미션은 '60초 팀 래퍼 선발전'이었다. 프로듀서들의 공연 이후 2차 예선이 시작됐다. 

제일 처음으로 등장한 킬라그램은 "쇼미더머니 하고 나서 인생 역대급으로 힘들었다. 방송 나오고 유명해졌으니까 돈 벌었다고 생각하셨는데, 제 통장 잔고가 0원이었다. 모든 수익을 소속사가 들고 날랐다. 한동안 어떻게 해야 더 음악을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킬라그램은 올패스를 받았고, 팔로알토X코드 쿤스트, 저스디스X그루비룸의 선택을 받았다. 킬라그램은 팔로알토X코드 쿤스트 팀을 선택했다. 다음으로 등장한 래퍼는 디아크였다. 디아크는 "재작년에 안좋은 일이 있었다. 제가 책임을 지고, 저를 다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디아크는 저스티스X그루비룸 팀의 선택을 받았다. 

다음으로 등장한 참가자는 김모노였다. 프로듀서들은 많은 벌스의 수에 깜짝 놀랐다. 김모노는 "제가 한 쪽 귀가 안들린다. 크루형이 한쪽만 들리면 모노라고 하는 게 어떻겠냐고 해서 그렇게 지었다"고 말했다. 김모노는 올패스를 받고 비와이X다듀 팀의 선택을 받았다. 이후 릴보이는 올패스를 받고 자이언티X기리보이 팀을 선택했다. 

이후 토이고, 옌자민, 박신욱의 무대가 이어졌다. 이어 카키, 365lit, 조순영의 무대가 공개됐다. 바이스벌사는 다른 참가자들의 기대를 받았지만 프로듀서들의 선택을 받지 못한 채 탈락했다.

다음으로는 1세대 래퍼 주비트레인이 등장했다. 주비트레인은 올패스를 받았고, 팔로알토X코드 쿤스트 팀의 선택을 받았다. 다음으로 등장한 사람은 원슈타인이었다. 원슈타인은 극찬을 받았다. 이후 스윙스의 2차 무대가 펼쳐졌고, 결과는 공개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