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dom

쇼미더머니9 - 릴보이 합격 우승후보

쉰김치 2020. 11. 1. 02:51

'쇼미더머니9' 릴보이가 힘들었던 과거를 고백했다.

릴보이는 23일 오후 방송된 Mnet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9'에서 2차 예선을 치렀다. 프로듀서들은 릴보이를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았고, 릴보이는 이에 걸맞은 클래스를 입증하며 2차 예선을 무난히 통과했다.

이날 릴보이는 5년 만에 '쇼미더머니'에 나와 주목받은 것에 대해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그는 "집에만 있어서 그렇게 실감은 안 난다"라고 털어놨다. 이번 시즌에 나온 진짜 이유에 대해서는 "5년 간 정신적으로 병을 앓았는데 그런 걸 깨고 싶어서 나왔다"라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릴보이는 "얘네는 힙합도 아니다 해서 되게 이단아 같은 느낌이었다. 디스라는 게 힙합에서는 되게 익숙한 문화다. 디스를 할 수는 있는데, 저희 긱스 앨범을 같이 작업한 프로듀서 형도 디스곡 뮤직비디오에 나와서 같이 있더라. 되게 많은 생각이 들었다"라며 "날 인정해 주는 게 다 거짓말이었구나, 배신감을 느끼다 보니까 그냥 사람을 안 만나는 게 답이겠다 싶었다"라고 했다.

릴보이는 "그런 생각이 길어지면서 공백기가 좀 길었다. 대인기피증이 생기고 우울해 있었는데 그걸 좀 깨보려고 나왔다"라며 출연 이유를 솔직하게 공개했다.

릴보이는 프로듀서 군단을 향해 "저는 당당하게 말할 수 있다. 저는 다이나믹듀오와 에픽하이의 아들이다. 제가 영향을 받은 곡들이다. 영혼의 울림을 줬고 그게 단순히 외국 힙합 프레임에서 벗어났다고 해서 힙합이 아니라고 하니까 굉장히 가슴 아픈 현실인 것 같다"라고 밝혔다.

youtu.be/pdPn0isW46s

youtu.be/-UKMIyQpsYw

youtu.be/4VBIyt4wXVU